탑21타임즈 : 영주중앙초등학교, 중앙연합 학생오케스트라 하계음악캠프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기사최종편집일: 2018-12-14 14:54:04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Topic-21 > 정치/사회
2018년08월13일 10시2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영주중앙초등학교, 중앙연합 학생오케스트라 하계음악캠프 개최
- 교사, 단원, 학부모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거듭나 -

영주중앙초등학교(교장 이흥수)는 8월 11일(금), 12일(토) 1박 2일간 중앙연합 학생오케스트라(음악감독 이유준) 하계 음악캠프를 개최했다. 7월 24일부터 시작한 하계 집중지도 일정은 올 해 첫 실시한 1박 2일의 하계음악캠프를 끝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상반기 동안 영주시청 주최 인구의 날 기념행사와 영주교육지원청 학교장 협의회, 장애인복지관 주최 작은 음악회 초청공연 등 많은 연주활동을 가져 온 중앙연합 학생오케스트라는, 이번 캠프를 통하여 그 동안의 활동의 마무리와 앞으로 있을 활동을 위한 오케스트라의 재정비, 그리고 구성원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였다. 

이번 하계음악캠프는 중앙연합 오케스트라 단원 및 가족들이 참여하여 직접 텐트를 설치하고 냉장고를 부탁해(요리 경연 프로그램), 중앙의 밤(향상음악회 및 레크레이션), 중앙괴담(영화시청 및 담력테스트)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사, 학생, 학부모 세 주체의 화합의 시간을 보내었다. 

이날 단원들은 가정을 벗어나 자기 손으로 텐트를 치고 요리를 해보며 자립심을 길렀고, 어려운 상황에는 지도 선생님들과 학부모님의 도움을 통하여 부모님의 소중함을 알고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각 급의 여러 학교에서 모인 단원들은 평소에 하지 못한 다양한 게임과 담력테스트를 통하여 서로 간의 친밀한 유대감을 쌓아나갔다. 

향상음악회 또한 각 파트별 지도 선생님들과 준비한 악기 소개 및 앙상블 연주를 다른 단원들과 학부모님들께 들려드리고 또 다른 친구들의 프로그램을 감상하며 소통하는 음악회를 만들었다.

마지막은 지휘자 이유준과 함께한 풀 오케스트라 편성의 곡들로 장식하며 관람한 학부모님들의 큰 박수와 함께 상반기 연주활동을 마무리하였다. □ 입단한 지 올 해로 4년이 되어가는 영주중앙초 6학년 변기욱 단원과 함께 학부모도우미로 참석해 많은 도움을 준 이정애씨는 ‘오케스트라 활동으로 많은 것을 얻게 되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기대했던 것보다도 훨씬 더 훌륭한 행사였던 것 같고, 이런 행사가 계속 잘 지속되어 많은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학창시절의 소중한 추억으로 자리 잡길 바라며 감사 인사드린다.’고 하였다. 

중앙연합 학생오케스트라 이흥수 단장은 ‘이 더위도 마다하지 않고 이 캠프를 준비한 이유준 선생님과 여러 지도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지도에 모든 단원들과 학부모님들이 다시금 고마움을 느낀 캠프였다.

이처럼 여름날 밤에 모여 단원들이 선생님, 학부모님과 함께 오케스트라 캠프를 해보는 것은 참 의미가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구성원들이 화합하는 훌륭한 오케스트라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편집국 (top21times.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정치/사회섹션 목록으로
[정치/사회]봉화군, 지방세 체...
[정치/사회]김관용 도지사, 추...
[정치/사회]경북도, 국립영천...
[정치/사회]영주의 가을, 축제...
[정치/사회]경북, 올해 가축질...
다음기사 : 영주초병설유치원, 2학기 학부모 참여수업 (0000-00-00 00:00:00)
이전기사 : ‘영주 근대역사문화거리’ 선‧면단위 등록문화재로 최초 등록 (2018-08-13 10:56:4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급성 심근경색증
심근경색증의 발병 원인 관상동맥의 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면 이를 둘러싸는 섬유성막(fibrous cap)이 생기게 된다. 어떤 이유로든 이러한 섬유성막이 갑작스럽게 파열되면 안쪽에 있던...
연말 음주운전 “절대로 안된다”
다사다난했던 2018년도 이제 12월 한달 만을 남겨 두고 있다. 작장 동료, 친구들과 함께 연말 송별회 등 다수의 술자리에 있는 시기이기도 하며 그런 만큼 음주운전의 유혹이 강한 시기이...
두 개의 얼굴을 가진 야누스“조울...
치매어르신 ‘배회감지기’로 지켜...
2018. 풍기임삼 축제가 10.20~ 2...
2018.봉화은어 축제. 7. 28~ 8....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공지사항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상호명: 탑21타임즈 주소: 경북 영주시 선비로222-1(영주동)
등록번호: 경북아-00101 설립연도 : 2009.09.01 전화:054-634-0556 팩스:054-638-0321
발행인: 변봉성 / 편집인: 변형진 / [청소년담당:변형진]
탑21타임즈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18 탑21타임즈(www.TOP21TIME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