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7 (토)

방과후학교 전산 지원 시스템 도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학교 전산 지원 시스템 도입

[크기변환](사진2-2).jpg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휘)선생님을 학생 곁으로라는 가치 실현과 교육 활동 중심의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2021년의 새출발과 함께영주 행복 High 학교지원센터의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다.

 

따뜻한 지원, 행복한 동행이라는 가치 아래 관내 학교들을 돕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 업무를 발굴하고 교원들의 업무를 경감하여 선생님들을 학생 곁으로 보내 수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설 업무지원팀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학교지원센터에서는 3월 신학기를 앞두고 일선 학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방과후학교 업무, 계약제교원 채용 관련 업무 지원 등을 통해 교직원 업무 경감을 추진 중이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교원들이 가장 업무 부담을 많이 느끼는 분야 중 하나인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을 위해 방과후학교 전산 지원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는 방과후학교 담당 교사가 학부모학생 설문조사, 프로그램 개설, 방과후학교 강사 선정, 수강 신청, 강좌 관리, 학생 출결 관리 등의 업무를 하느라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없어 기피하는 업무가 되어왔다.

 

이에 영주교육지원청 정보지원팀의 협조를 얻어 학교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덜어줄 방과후학교 전산 지원시스템을 자체 개발하게 되었다.우선 3월 새 학기 시작과 함께 관내 학생들의 방과후 수강 신청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이후 학생 출결관리 등의 시스템을 차츰 정비해 가면서 방과후학교 업무 지원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김광휘 교육장은 생각의 획기적 전환을 통해 해결 방법을 하나씩 찾아가고 있다는 생각에 참으로 다행스럽고 앞으로도 학교 지원을 위해 고민하고 업무 발굴을 계속해 나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이번 방과후학교 업무 전산 시스템 도입처럼 학교지원센터의 역할이 잘 정착되고 확장되어 선생님과 아이들이 모두 행복한 학교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