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8 (월)

영주 영광고 제 5 회 수학 신문 제작 프로젝트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 영광고 제 5 회 수학 신문 제작 프로젝트 실시

 

[크기변환](사진2-1)제 5 회  수학 신문 제작 프로젝트 실시.jpeg

영광고등학교(교장 박병상)2017학년도부터 교육부지정 교과(경제-수학융합) 중점학교로 선정된 후 이에 적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20201222일 다양한 수학적 사실 및 내용들에 대해 신문을 만들어보고 발표하는 수학 신문 제작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올해 5회째를 맞은 수학 신문 제작 프로젝트 1차는 서면심사, 2차는 발표심사로 진행되었다. 수업시간을 통해 수학과 실생활, 진로와의 연관성을 탐구할 수 있는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다양한 자료 조사 및 기사작성 끝에 1차 예선을 통과한 11팀이 본선에 참가하였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각 팀의 팀장들이 대표로 발표에 참가하였다. 신문 발표 시작 전 발열체크와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다.

 

 이번 프로젝트 본선에 출품된 신문으로는 ‘BIG MATHEMATICS ISSUE’ , ‘THE DAILY NEWS’, ‘MATH DAY’ 등이 있으며 수학 신문 기사를 학생들이 직접 작성해보며 수학을 여러 분야의 지식과 연결하여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고, 탐구 및 협동 학습을 통해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 또한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 된 ‘ THE DAILY NEWS ’ 신문 기자 p(18)평소 건축과 수학과의 연관성에 관심을 많이 가졌으며 평소 관심분야를 신문에 표현하고 건축 수학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소감을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