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봉화군, 2020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국무총리상’수상

기사입력 2020.11.18 10: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1. 정부혁신 우수사례 국무총리상2.jpg

    봉화군(군수 엄태항)17() 오후 2, 세종시 정부세종컨밴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20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왕중왕전에서 국무총리상(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여성농업인 힐링캠프 다락방사례는 1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정부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전국 845건의 혁신 사례 중 96개 사례에 선정됐으며, 2차 국민 온라인 투표에서 상위 사례 16건에 선정되어 이날 최종 본선인 왕중왕전에 우열을 가리게 되었다.

     

    이날, 봉화군 사례는 여성농업인의 요구와 현실을 반영한 주민맞춤형 사례로 온라인 국민심사단과 전문가 심사단의 마음을 움직여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여성농업인 힐링캠프 다락(多樂)은 여성농업인들을 위한 휴식과 친목, 문화생활을 위한 공간 조성과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내용으로 정책수요자들이 사업 계획부터 운영까지 함께 참여한 혁신적인 주민참여형 정책 우수사례이다.

     

    엄태항 봉화군수는여성농업인 힐링캠프 다락(多樂)방은 소외되었던 여성농업인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정책을 설계하고 함께 사업을 추진한 모범적인 정책사례로, 앞으로도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구현과 혁신적 시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